세례

이것들은 이것에 대해 말하는 성경 구절입니다 세례

마태복음 3 : 8
8 회개에 알맞은 열매를 맺어라.

마태복음 3 : 11
11 나는 너희를 회개시키려고 물로 c세례를 준다. 내 뒤에 오시는 분은 나보다 더 능력이 있는 분이시다. 나는 그의 신을 들고 다닐 자격조차 없다. 그는 너희에게 성령과 불로 c세례를 주실 것이다.(c 또는 ‘침례’)

마태복음 3 : 16
16 예수께서 c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셨다. 그 때에 하늘이 열렸다. 그는 하나님의 영이 비둘기 같이 내려와 자기 위에 오는 것을 보셨다.(c 또는 ‘침례’)

마가복음 1 : 10
10 예수께서 물 속에서 막 올라오시는데, 하늘이 갈라지고, 성령이 비둘기같이 자기에게 내려오는 것을 보셨다.

누가복음 3 : 8
8 회개에 알맞는 열매를 맺어라. 너희는 속으로 ‘아브라함은 우리의 조상이다’ 하고 말하지 말아라.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하나님께서는 이 돌들로도 아브라함의 자손을 만드실 수 있다.

요한복음 10 : 40
40 ○예수께서 다시 요단 강 건너 쪽, 요한이 처음에 g세례를 주던 곳으로 가서, 거기에 머무르셨다.(g 또는 ‘침례’)

마태복음 21 : 25
25 요한의 i세례가 어디에서 왔느냐? 하늘에서냐? 사람에게서냐?” 그러자 그들은 자기들끼리 의논하며 말하였다. “‘하늘에서 왔다’고 말하면, ‘어째서 그를 믿지 않았느냐’고 할 것이요,(i 또는 ‘침례’)

마가복음 11 : 30
30 요한의 j세례가 하늘에서 온 것이냐, 사람에게서 온 것이냐? 내게 대답해 보아라.”(j 또는 ‘침례’)

누가복음 20 : 4
4 요한의 a세례가 하늘에서 난 것이냐? 사람에게서 난 것이냐?”(a 또는 ‘침례’)

마가복음 1 : 5
5 그래서 온 유대 지방 사람들과 온 예루살렘 주민들이 그에게로 나아가서, 자기들의 죄를 고백하며, 요단 강에서 그에게 i세례를 받았다.

누가복음 3 : 12
12 세리들도 b세례를 받으러 와서, 그에게 물었다. “선생님,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겠습니까?”

누가복음 3 : 21
21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다(마 3:13-17; 막 1:9-11)] ○백성이 모두 b세례를 받았다. 예수께서도 b세례를 받으시고, 기도하시는데, 하늘이 열리고,(b 또는 ‘침례’)

누가복음 7 : 30
30 그러나 바리새파 사람들과 율법학자들은 요한에게서 f세례를 받지 않음으로써 자기들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물리쳤다.)(f 또는 ‘침례’)

요한복음 1 : 26
26 요한이 대답하였다. “나는 물로 i세례를 주오. 그런데 여러분 가운데 여러분이 알지 못하는 이가 한 분 서 계시오.(i 또는 ‘침례’)

요한복음 1 : 28
28 이것은 요한이 i세례를 주던 요단 강 건너편 베다니에서 일어난 일이다.(i 또는 ‘침례’)

요한복음 1 : 31
31 나도 이분을 알지 못하였습니다. 내가 와서 물로 i세례를 주는 것은, 이분을 이스라엘에게 알리려고 하는 것입니다.”(i 또는 ‘침례’)

요한복음 1 : 33
33 나도 이분을 몰랐습니다. 그러나 나를 보내어 물로 i세례를 주게 하신 분이 나에게 말씀하시기를, ‘성령이 어떤 사람 위에 내려와서 머무는 것을 보거든, 그가 바로 성령으로 세례를 주시는 분임을 알아라’ 하셨습니다.(i 또는 ‘침례’)

요한복음 3 : 23
23 살렘 근처에 있는 애논에는 물이 많아서, 요한도 거기서 i세례를 주었다. 사람들이 나와서 i세례를 받았다.(i 또는 ‘침례’)

사도행전 1 : 5
5 요한은 물로 b세례를 주었으나, 너희는 여러 날이 되지 않아서 성령으로 b세례를 받을 것이다.”(b 또는 ‘침례’)

사도행전 1 : 22
22 곧 요한이 b세례를 주던 때로부터 예수께서 우리를 떠나 하늘로 올라가신 날까지 늘 우리와 함께 다니던 사람 가운데서 한 사람을 뽑아서, 우리와 더불어 부활의 증인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b 또는 ‘침례’)

사도행전 10 : 37
37 여러분이 아시는 대로, 이 일은 요한의 e세례 사역이 끝난 뒤에, 갈릴리에서 시작하여서, 온 유대 지방에서 이루어졌습니다.(e 또는 ‘침례’)

사도행전 11 : 16
16 그 때에 나는 ‘요한은 물로 c세례를 주었지만, 너희는 성령으로 c세례를 받을 것이다’ 하신 주님의 말씀이 생각났습니다.(c 또는 ‘침례’)

사도행전 19 : 4
4 바울이 말하였다. “요한은 백성들에게 자기 뒤에 오시는 이 곧 예수를 믿으라고 말하면서, 회개의 b세례를 주었습니다.”(b 또는 ‘침례’)

마태복음 28 : 19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c세례를 주고,(c 또는 ‘침례’)

마가복음 16 : 16
16 믿고 f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을 것이다.(f 또는 ‘침례’)

요한복음 3 : 5
5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물과 d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d 그, ‘영’)

요한복음 3 : 22
22 [그는 흥하고 나는 쇠해야 한다] ○그 뒤에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유대 지방으로 가셔서, 거기서 그들과 함께 지내시면서, 9)세례를 주셨다.

요한복음 4 : 2
2 -사실은, 예수께서 직접 b세례를 주신 것이 아니라, 그 제자들이 준 것이다.-(b 또는 ‘침례’)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